한국산업안전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 미래를 여는 출발점, 연구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으로부터

과학기술수석비서관 주재 기초연구 주요 인사 대상 오찬 간담회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5:35]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 미래를 여는 출발점, 연구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으로부터

과학기술수석비서관 주재 기초연구 주요 인사 대상 오찬 간담회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5/21 [15:35]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우리나라 기초연구 정책에 대한 연구 현장의 가감 없는 의견을 청취하고자 5월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초연구 주요 인사 등을 대상으로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찬 간담회는 연구 현장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초연구 육성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오찬 간담회가 마련됐다. 박상욱 과학기술수석비서관 주재로 진행됐으며, 기초연구 주요 인사 중 기초연구진흥협의회 위원장 및 위원 6명, 기초연구연합 회장, 기초과학학회협의체 회장, S·ERC 협의회장, MRC 협의회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그간의 기초연구 육성을 위한 노력을 연구 현장과 공유했으며, 앞으로의 기초연구 투자 및 포트폴리오 개선 방향 등 기초연구 전반에 대한 허심탄회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박상욱 과학기술수석비서관은 “지난 1월 과학기술수석실이 출범한 이후, 이공계 대학원생 스타이펜드 제도 도입, 대학부설연구소 육성 등 다양한 기초연구 육성 정책을 마련 중에 있다”고 언급하면서, “올해 R&D 전반에 대한 큰 폭의 예산 증액이 예상되는데, 앞으로도 기초연구 예산 편성, 정책 추진 등에 있어 연구 현장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기초과학과 기초연구가 외면되거나 홀대당하는 일이 결코 없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