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 중구,‘공동육아나눔터’에서 함께 양육하고 소통해요

다양한 상시프로그램 운영, 돌봄 품앗이 활동 지원 등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3:48]

대전 중구,‘공동육아나눔터’에서 함께 양육하고 소통해요

다양한 상시프로그램 운영, 돌봄 품앗이 활동 지원 등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13:48]

▲ 대전 중구,‘공동육아나눔터’에서 함께 양육하고 소통해요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대전 중구가 올해 2월 개소한 지역공동체 돌봄 공간인 '중구 공동육아나눔터'가 품앗이 모집, 상시프로그램 운영, 공간 이용 활성화 등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구 공동육아나눔터’는 함께하는 자녀돌봄으로 양육부담을 덜고 육아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양육자와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위해 ▲오감퍼포먼스 ▲전래놀이 ▲하브루타 책놀이 등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돌봄 품앗이를 구성하여 이웃과 함께 자녀를 돌볼 수 있는 공간 제공 및 소정활동비(월 2만원)를 지원하는 등 양육친화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프로그램의 한 참여자는 “자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관계가 더욱 친밀해졌고, 동네 주민들과 양육관련 소통을 하며 유대감을 갖게 되는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지역주민이 함께 공동육아를 실천하여 양육자와 아이들이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돌봄서비스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및 돌봄 품앗이 신청은 대전 중구 공동육아나눔터 블로그, 밴드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 공동육아나눔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