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 대덕구, 백일‧돌상 무료 사진관 행사 개최

가정의 양육 부담 덜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뜻깊은 축복의 시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3:29]

대전 대덕구, 백일‧돌상 무료 사진관 행사 개최

가정의 양육 부담 덜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뜻깊은 축복의 시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13:29]

▲ 대전 대덕구, 백일‧돌상 무료 사진관 행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대전 대덕구는 4일 동춘당 역사공원 내 호연재 고택에서 ‘백일 · 돌상 무료 사진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백일 · 돌상 무료 사진관 행사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과 양육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장소로는 우리 지역 대표 문인 김호연재의 기개를 품고 있는 호연재 고택이 선택돼, 아이의 탄생을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축복하고 아이와 부모에게 의미 있는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백일‧돌상 무료 사진관을 통해 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돌봄의 사회적 공유를 통해 작게나마 양육의 어려움보다는 행복과 기쁨을 느끼며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대덕구, 여성친화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 매달 백일과 돌을 맞이한 영아 가정을 대상으로 백일 · 돌상 무료 공유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덕구에 거주하거나 대덕구 소재 직장에 다니는 백일과 돌을 맞이한 영아가 있는 가정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안내 및 신청은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