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주시보건소, 임산부교실 운영

4일, 모유수유 교육 및 아크릴 썬캐쳐 만들기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5:03]

영주시보건소, 임산부교실 운영

4일, 모유수유 교육 및 아크릴 썬캐쳐 만들기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15:03]

▲ 영주시보건소, 임산부교실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영주시보건소는 4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임산부 25명 대상으로 임산부교실을 진행했다.

‘모유수유 교육’과 ‘아크릴 썬캐쳐 만들기’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임산부교실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진행된 모유수유 교육에서는 전문 강사(정명순)가 모유 수유의 중요성, 올바른 수유 방법, 수유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참석한 임산부들은 "모유수유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며 "실제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진 아크릴 썬캐쳐 만들기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아크릴 재료를 사용해 창의적인 썬캐쳐를 제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활동은 임산부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태아와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가자들은 "손수 만든 썬캐쳐를 집에 걸어두니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산부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 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임산부들의 건강과 행복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주시는 앞으로도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임산부교실에 관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