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산 영도구, 2024년 상반기『태아때부터 건강관리하며 종횡무진하는 대표들의』 엄마모임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6:57]

부산 영도구, 2024년 상반기『태아때부터 건강관리하며 종횡무진하는 대표들의』 엄마모임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4 [16:57]

▲ 부산 영도구, 2024년 상반기『태아때부터 건강관리하며 종횡무진하는 대표들의』 엄마모임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영도구 보건소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4월) 및 목요일(5월) 생애초기 건강관리지원사업 대상자 중 4~6개월의 영아 엄마 11명 대상으로 보건소 3층 보건교육장에서 『태종대』엄마모임을 운영했다.

이번 『태아때부터 건강관리하며 종횡무진하는 대표들의』 엄마모임은 기본방문 대상자 5명, 지속방문 대상자 6명 두 그룹으로 나뉘어 총 5회 씩, 다양한 육아지식 강의, 실습 등 아기의 건강관리와 엄마들의 소통시간을 통하여 사회관계망을 형성했다.

1주차에는 서로 알아가기를 통하여 모임과 참여자 소개, 2주차에는 튼튼 치아 구강 관리, 3주차에는 발달에 따른 이유식 방법, 4주차에는 아기발달에 따른 놀이방법 및 아토피 예방법, 5주차에는 키 쑥쑥 베이비 마사지를 배웠으며, 틈틈이 엄마들의 소통시간을 통한 고민 공유 등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엄마모임에 참여한 엄마들의 교육 만족도는 높았으며 “다양한 육아 지식 습득 및 육아에 지친 엄마들의 스트레스 해소, 영도 엄마들의 지속적인 모임지지 등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도구 엄마의 심리적 건강 및 상호작용 증진과 양육역량 강화를 위하여 더 다양한 엄마모임을 운영할 것이며, 하반기 엄마모임 및 영도 소확행 마켓 운영 등 다양한 행사에도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