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발전기술컨퍼런스 2020, 발전회사 우수 운영사례 공유와 미래 발전 방향 모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0/11/10 [17:50]

발전기술컨퍼런스 2020, 발전회사 우수 운영사례 공유와 미래 발전 방향 모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0/11/10 [17:50]

 

 

발전기술컨퍼런스 2020 메인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올 한해 발전기술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0 발전기술컨퍼런스가 한국발전교육원 주관으로 11월 27일(금)부터 12월 4일(금)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발전기술, 새로운 변화를 위한 도전’을 의미하는 ‘Challenge 4 Change’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일주일간 공개되며 △발전기술 △환경/안전 △신재생 △4차산업기술 분과에서 총 23건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홈페이지 내 업로드된 발표 영상을 시청 후 분과별 댓글을 통해 참가자 간 자유로운 운영사례 공유와 소통이 이뤄진다.

 

 

또한 발전 5사 및 전력 관련사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이 전개되며 한국발전교육원의 교육프로그램과 대전 이전에 대한 홍보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회식은 11월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40분까지 진행되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유승훈 교수가 ‘제9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시사점 및 전력산업 전망’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개회식은 이후 일주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발전기술컨퍼런스는 발전산업 종사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발전 산업의 성장을 위해 발전회사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하며 제작사와 연계한 발전설비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및 신기술 교류 등을 통해 대한민국 발전기술의 일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발전 5사 및 전력 관련사 간의 정보교류와 기술력 함양을 위한 지식의 장이 될 발전기술컨퍼런스 2020은 △한국남동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이 주최하고, △한국발전교육원이 주관한다.

 

 

이충호 한국발전교육원장은 “올해 주제인 Challenge 4 Change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를 위해 현시대가 요구하는 방향을 설정하고 나아가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한계가 있지만 발전기술의 역량을 공유하고 효과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 참가 등록신청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사전등록 및 문의: 운영사무국 kptc@kptc2020.co.kr).

 

 

발전기술컨퍼런스 개요

 

 

발전인들의 정보교류, 화합의 장인 발전기술컨퍼런스 2020이 11월 27일(금)부터 12월 4일(금)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