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전 세대가 함께하는 창의문화 공간, 시흥시 은계2어울림센터 6월 10일 개관

은계2어울림어린이집, 은계도서관, 은행청소년문화의 집 등 다양한 시설로 시민 편의 높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07:38]

전 세대가 함께하는 창의문화 공간, 시흥시 은계2어울림센터 6월 10일 개관

은계2어울림어린이집, 은계도서관, 은행청소년문화의 집 등 다양한 시설로 시민 편의 높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5 [07:38]

▲ 은계2어울림센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시흥시의 은계2어울림센터가 오는 6월 10일 오후 4시에 개관한다. 은계2어울림센터는 은계도서관, 은행청소년문화의집, 시립은계2어울림어린이집, 은계행복건강센터,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 은행2동대가 함께 입주한 복합시설이다. 건물은 연면적 5,904.64㎡,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축됐다.

은계2어울림센터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1층에는 시흥시 국공립어린이집 1호인 시립종합복지어린이집이 이전해 시립은계2어울림어린이집이 들어섰다. 시흥시 북부노인복지관의 거점시설인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도 입주해 있어, 글쓰기, 정보화 교실, 라인댄스, 손 글씨(캘리그라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은계도서관은 2층과 3층에 위치하며, 모든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이를 위한 자료실과 다양한 그림책,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종합자료실, 어르신을 위한 큰 글자 도서 등이 비치돼 있다.

또한, 시민들이 기증한 도서 563권이 비치된 ‘시민의 서재’ 공간도 마련돼 있다. 현재 은계도서관의 장서는 약 1만 6천여 권이며, 연말까지 4천 권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지역주민의 학습모임을 통해 ‘그림책’을 주제로 한 전시와 관련 프로그램도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3층에는 은계행복건강센터가 위치해 상시 건강상담실 운영과 더불어 젊은 인구가 높은 지역 특성에 맞춰 영유아 및 모성 건강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4층 전체는 은행청소년문화의집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 문화를 위해 다양한 시설과 공간을 갖췄다. 주요 시설로는 ▲이(e)스포츠특성화실 ▲특성화실(AR실) ▲자치활동실1,2 ▲다목적실 ▲밴드연습실 ▲댄스연습실 ▲노래연습실 ▲창의라운지 ▲강당 ▲방과후아카데미 교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시흥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공간 이용 시스템 ‘흥스’ 앱(App)을 통해 예약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개관식은 6월 10일 오후 4시에 열리며, 시립은계2어울림어린이집 어린이의 축하 노래와 와이앙상블의 현악 4중주 연주로 시작된다. 현판 제막식, 김지영 그림책 작가와의 북 토크,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체험행사와 ‘인형으로 만나는 그림책 친구들’ 전시도 진행된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