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통영시, 나 하나로 또 하나의 생명을

사량면, 도서지역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5:11]

통영시, 나 하나로 또 하나의 생명을

사량면, 도서지역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05 [15:11]

▲ 사량면, 도서지역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통영시는 지난 5월 7일부터 6월 5일까지 총 13회기에 걸쳐 보육교사, 구급차 운전자, 일반인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특히 읍면동별 이·통·반장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심폐소생술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 대처 능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응급의료진들을 초빙해 이론과 인체모형을 활용한 실습형 교육으로 ▲심폐소생술 기본개념 ▲응급처치 중요성 ▲환자 발견 시 119 신고 요령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실습 등을 진행했다.

특히 사량면 사무소의 경우 통영소방서와 협력해 도서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받은 도서주민들은 “심정지 시 환자가 보이는 여러 반응과 대처요령에 대해 알게 됐다”며 “예고 없이 찾아오는 응급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재 통영시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상황 발생 시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시민들의 응급의료 역량 강화 및 보건 안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