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교육지원청,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현판 수여식 개최

학교, 지자체, 유관기관 등 총 12개의 거점활동공간 인증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6:10]

수원교육지원청,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현판 수여식 개최

학교, 지자체, 유관기관 등 총 12개의 거점활동공간 인증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5 [16:10]

▲ 수원교육지원청,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현판 수여식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6월 5일에 수원시미디어센터에서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공유학교 거점활동 공간은 협력성, 안정성, 지속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지역교육 협력 주체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학교, 지역사회, 학교 밖 배움터 등 교육자원의 적극적 공유를 통한 지역교육 협력 성장에 동력을 제공한다.

수원시미디어센터는 수원 미디어 이음(E:음) 공유학교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SW), 창의융합인성수학 등의 여러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하여 공유학교 운영협의회 등의 장소로 지원하고 있는 수원 공유학교 거점활동 공간 중의 하나이다.

수원시미디어센터 외에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으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SW미래채움센터 ▲차세대융합과학기술연구원 ▲한국나노기술원 ▲수원문화원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호매실초 ▲수원정보과학고 ▲화홍고 ▲동성중 ▲망포고 ▲삼일공업고를 발굴하여 현재까지 총 12개의 공간을 확보했으며, 기관별로 인증서 및 현판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접근성 좋은 학생 생활권 중심의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보하여 수원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과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