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이권재 오산시장, 택시 운수종사자 현장 차담회… 안전운전 격려

5일 오전 오산역 환승센터 등 주요 택시정류소에서 음료 전달하며 현안·건의사항 청취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5:36]

이권재 오산시장, 택시 운수종사자 현장 차담회… 안전운전 격려

5일 오전 오산역 환승센터 등 주요 택시정류소에서 음료 전달하며 현안·건의사항 청취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5 [15:36]

▲ 이권재 오산시장, 택시 운수종사자 현장 차담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오산시가 시민 교통편의 확대를 목표로 택시 운수종사자들과의 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한 시청 교통정책과 관계자들과 김상철 오산시 개인택시조합장은 5일 관내 주요 택시승강장에서 시가 추진하고 있는 야간 택시 운행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택시 운수종사자들을 격려하는 현장 차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차담회는 지난 4월 시와 오산시 개인택시조합의 업무협약 체결 후 야간 운행 활성화에 대한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협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전 진행된 간담회는 오산역 환승센터 택시승강장을 시작으로 오산우체국, 궐리사 일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과 시청 관계자들은 택시 운수종사자들에게 준비한 차(茶)와 함께 택시 야간운행 7부제 이행 지속 협조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택시 현장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아울러 ▲택시 기본차령 연장 조정 ▲오산역 환승센터 택시쉼터 차양막 설치 등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건의사항 해결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권재 시장은 “오산시 교통체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택시 운수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오늘 주신 여러 건의 사항을 세심히 검토해 빠른 시기에 해결할 수 있는 문제부터 신속히 처리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게 야간 운행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상철 조합장은 “늘 택시 운수종사자들과 직접 소통하시는 이권재 시장님께 감사한 마음”이라며 “시민들의 야간 이동 환경 개선을 위해 함께 지속 협업해 나가고자 한다”고 화답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