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산시의회 의원들,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

6일 송바우나 의장 등 의원들 원곡공원 현충탑서 열린 추념식 참석해 순국선열 넋 기려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6 [16:08]

안산시의회 의원들,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

6일 송바우나 의장 등 의원들 원곡공원 현충탑서 열린 추념식 참석해 순국선열 넋 기려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6 [16:08]

▲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6일 원곡공원에서 진행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6일 단원구 원곡공원 내 현충탑에서 열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의 넋을 기렸다.

이날 추념식에는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 이대구 의회운영부위원장, 이지화 기획행정부위원장, 황은화 문화복지부위원장, 이혜경 도시환경부위원장, 한명훈 한갑수 박태순 김재국 최찬규 박은정 최진호 선현우 김유숙 의원, 독립·국가 유공자 및 유가족, 안산시·각급 기관 관계자를 포함해 총 300여 명이 자리했다.

의원들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거행된 추념식의 식순에 따라 경건하게 묵념과 헌화 및 분향에 참여하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추념했다.

앞서 의회는 지난 3일 개회한 제290회 제1차 정례회의 개회식을 통해서도 현충일과 호국보훈의 달을 기리는 뜻을 전한 바 있다.

송바우나 의장은 당시 정례회 개회사에서 “ 6월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그 뜻을 가슴에 새기는 호국보훈의 달”이라며 “나라를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친 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며 보훈 가족 여러분께 진심 어린 위로와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추념식은 국민의례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