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 제공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0:14]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 제공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7 [10:14]

▲ 김동근 시장이 6월 5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에 참석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의정부시는 매주 수요일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을 통해 산단 근로자들과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예술을 제공하고 있다.

용현산업단지 버스킹 공연은 의정부시 기업지원센터와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주관해 개최하는 행사다. 근로자와 시민들에게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선보여 산업단지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이 찾고, 머물고 싶은 산업단지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개인 또는 단체가 재능기부를 통해 성악, 우쿠렐레, 오카리나, 클라리넷, 색소폰 및 풀피리 연주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 5월 조성한 용현산업단지 내 산책로를 오가는 근로자와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버스킹 공연은 5월부터 6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낮 12시 점심시간 동안 LH 경기북부지역본부 앞 공개공지에서 열린다. 자세한 일정은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연을 관람한 김동근 시장은 “버스킹 공연을 통해 산업단지 근로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분들도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고 올 봄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용현산업단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청년이 찾고, 머물고 싶은 산업단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