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천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7:08]

영천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0 [17:08]

▲ 영천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천시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10일 영천여자고등학교에서 청소년기 구강건강 습관 형성 및 구강보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강체험부스 운영 등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보건복지부에서 영구치를 잘 관리해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구치)의 ‘구’를 숫자화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영천여자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배우기, 불소바니시 도포, 자일리톨 사탕 만들기 등 구강체험부스와 금연, 아토피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해 스탬프 투어를 실시했다.

또한 영천시는 구강보건 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걷기 앱 워크온 6만 9천보 걷기 이벤트와 구강보건교육 등 대시민 홍보를 실시해 구강건강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청소년기는 구강관리 습관형성 및 실천이 중요한 시기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구강건강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구강질병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