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2024 광주시립미술관 여름특별전 현장 방문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4:52]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2024 광주시립미술관 여름특별전 현장 방문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12 [14:52]

▲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2024 광주시립미술관 여름특별전 현장 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는 12일 2024 광주시립미술관 여름특별전을 방문하여 전시회 진행상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뒤 작품을 관람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제325회 광주광역시의회 정례회 일정의 일환으로 교육문화위원회 소관 광주시립미술관이 주관하는 여름특별전 현장방문의 형태로 이루어졌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신수정위원장을 비롯한 심철의, 이귀순, 서임석, 심창욱, 박희율 의원과 교육문화전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의원들은 관계자로부터 전시프로그램, 전시진행상황, 애로사항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관람객 만족도와 개선사항 등에 대해 점검했다.

신수정 교육문화위원장은 “이번 여름특별전은 한국 근현대미술사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명작을 만나고 다양한 분야와의 융복합 예술작품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였다. 향후 이러한 수준 높은 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를 시민들이 향유할수 있도록 우리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립미술관 여름특별전은 지난 6월 5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예술가의 삶 속 수학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인식의 전환 기회를 마련하는 '우주의 언어-수'와 김환기, 박수근, 오윤, 이중섭, 장욱진, 천경자 등 한국 근현대미술 대표작을 전시하는 '한국미술명작' 두가지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