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중구 ‘생명 존중 문화 확산’ 인천 중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1:50]

중구 ‘생명 존중 문화 확산’ 인천 중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9 [11:50]

▲ 중구 ‘생명 존중 문화 확산’ 인천 중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 중구보건소는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지난 5월 29일, 6월 7일·13일 3일간 지역주민과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책임자 총 48명을 대상으로 ‘2024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급성 심정지 환자 발견 시 즉각적인 심폐소생술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관리 방법을 익혀 접근성과 사용 실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뒀다.

급성심장정지 환자는 대부분 가정이나 직장, 길거리 등 의료시설 이외의 장소에서 발생하며, 일반인에 의해 목격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복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이 중요하다.

보건소는 참석 편의를 고려해 중구 1청사와 2청사로 나눠 교육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심폐소생술·생활응급처치 이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배우고, 마네킹을 이용한 가슴압박술 실습에 참여해 관련 역량을 키웠다.

정한숙 중구보건소장은 “많은 구민이 교육에 참여해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