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 서구의회 정태완 의원, 학생의 체형관리를 위한 추진 근거 마련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6:05]

인천 서구의회 정태완 의원, 학생의 체형관리를 위한 추진 근거 마련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6/19 [16:05]

▲ 인천 서구의회 정태완 의원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인천 서구의회가 복지도시위원장 정태완 의원(더불어민주당, 가 선거구)이 대표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관리 조례안'이 19일에 열린 제267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고 밝혔다.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관리 조례안’은 학업 간 체형 변화와 동시에 스마트폰의 사용 증가 등으로 학생의 체형에 불균형이 증가하고 있어, 학생들의 균형 잡힌 신체 발달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 세대의 건강한 생활의 영위를 목적으로 제정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불균형 체형 예방과 바른 체형 유지를 위한 계획 수립·시행, 예방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규정하여 다양한 예방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정태완 의원은 “학생들은 학업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 등으로 불균형한 자세가 목, 허리 등 체형이 변화되고 관련 질병 발병율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어, 자라나는 미래세대와 우리 서구의 건강을 위해 이번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며 “앞으로 다양한 의정활동 중에서도 우리 서구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조례안과 함께 구민들 간 따뜻한 손길을 내어주는 사회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인천광역시 서구 식 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통과됐다.

해당 조례안은 식품등 기부 활성화 시책의 수립 및 시행, 활성화를 위한 사업자의 협조 요청, 기부식품등의 제공원칙 등을 규정하여 기부식품등이 위생적으로 관리되고 필요한 주민에게 나눠질 수 있도록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