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진주시, 지역 내 건강리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4:19]

진주시, 지역 내 건강리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6 [14:19]

▲ 진주시, 지역 내 건강리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진주시는 26일 지역 내 건강리더를 대상으로 ‘지역 건강역량 강화사업’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 건강역량 강화사업은 지역 간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2023년부터 마을별 건강리더를 선정하여 주민의 건강을 관리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금산면 등 8개 면을 우선 실시했고, 올해는 전체 읍·면 16개 지역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지역 건강역량 강화사업’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경상국립대학교 간호대학 지속가능연구소 주관으로, 건강리더들에게 혈압의 정상 수치·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법 등의 이론 교육과 자동혈압계·혈압/맥박 측정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실습이 함께 진행되었다.

건강리더는 주 1회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주민의 혈압을 측정하고, 교육 내용을 전파하여 주민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건강리더는 “앞으로 마을 주민들을 자주 찾아뵙고 혈압도 측정하고 건강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대처법도 알려드려,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시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건강역량 강화사업을 통해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