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권요안 전북도의원, 완주군 소재 기업대상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 대상 국가, 도 지원사업 설명 및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5:26]

권요안 전북도의원, 완주군 소재 기업대상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 대상 국가, 도 지원사업 설명 및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6/26 [15:26]

▲ 권요안 도의원,완주서 중소기업설명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ㆍ더불어민주당)과 전북특별자치도가 지난 25일 완주군청에서 완주군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권요안 도의원, 김용현 완주산단협의회장 및 완주군 소재 80개 기업 및 전북자치도 기업유치지원실을 비롯한 지원사업 주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매년 초 도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지만, 전주·완주 소재 기업 대상 설명회를 전주에서 진행하면서 완주 소재 기업들의 참석이 불편한 상황이었다.

이런 아쉬움을 해소하기 위해 권 의원의 제안으로 기획된 설명회는 몇 차례 기획회의를 거쳐 완주군 소재 기업이 원하는 내용을 추가로 반영하는 등 기업 맞춤형 설명회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처음 참가한 기업 관계자는 ”기간 설명회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회사 주요일정과 맞물리며 참석을 못 했는데 다시 이런 자리가 마련되어 회사에 필요한 지원사업 등을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고 말하며 지원사업 응모에 대해 적극적으로 내부검토를 진행할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설명회를 기획한 권의원은 “금번 설명회는 완주군 소재 기업 임직원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서 진행한 것”이라며, “특히 올해부터 5인 이상 사업장에도 적용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한 것 같아 관련 내용과 기업이 원하는 설명회 프로그램들을 청취해서 설명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권의원은 “전북신용보증재단 완주지점이 7월에 개소된다. 이제 완주군 기업들이 좀 더 가까이에서 금융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며 기업성장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