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사천해경, 태풍내습 재난대응을 위한 수난대비기본훈련 실시

지자체 및 소방·군부대·해양환경공단 등 수난구호협력기관 참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5:34]

사천해경, 태풍내습 재난대응을 위한 수난대비기본훈련 실시

지자체 및 소방·군부대·해양환경공단 등 수난구호협력기관 참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6 [15:34]

▲ 사천해경, 태풍내습 재난대응을 위한 수난대비기본훈련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사천해양경찰서는 26일 수요일 오후 14시 태풍 내습 시 재난 상황을 대비하여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과 신속한 구조대응 체계 확립을 위한 ‘2분기 수난대비기본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수상에서의 수색·구조 등에 관한 법률(약칭 수상구조법)에 따라 신속하고 효과적인 수색·구조 활동 방안 마련하기 위하여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와 연계,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자문 활성화를 위한 토의형 훈련으로 실시됐다.

참여 기관은 사천해경을 비롯한 지자체 및 소방,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더불어 해양환경공단, 해양교통안전공단 등 단체 및 예·부선사, 민간해양구조대 등 민간기능이 포함된 수난구호협력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 2024년 태풍 내습 전망 및 각 기관별 임무 ▲ 태풍 내습에 따른 사고상황을 가정, 기관·단체별 예방대책 및 대응 토의 ▲ 수난구호협력기관 간 재난상황시 협력방안 논의 등으로 토의형 훈련을 진행했다.

사천해양경찰서장은 “이번 훈련으로 태풍 내습 시 재난 상황에 대비한 민·관·군 협력체계를 확립, 신속한 협업으로 해양사고 발생 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구조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