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산광역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시립미술관 및 영어방송본부 현장점검

리노베이션 준비 중인 시립미술관 현장 방문 및 차질 없는 사업 추진 당부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10:57]

부산광역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시립미술관 및 영어방송본부 현장점검

리노베이션 준비 중인 시립미술관 현장 방문 및 차질 없는 사업 추진 당부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07/19 [10:57]

▲ 부산광역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시립미술관 및 영어방송본부 현장점검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부산광역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18일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시립미술관의 리노베이션 공사 현장과 부산광역시글로벌도시재단 영어방송본부를 방문 점검했다.

전시 및 관람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후화된 시설의 리노베이션 공사를 추진 중인 시립미술관은 총사업비 430억원이 투입되는 본 사업을 2025년 12월까지 완료하여 2026년 재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원회는 현장에서 항온항습시스템 구축, 전시공간 및 관람환경 개선, 수장고 및 미술자료시설 확충 계획 등을 보고받았고, 3층 전시장, 어린이전시장 및 교육공간 등 현장을 둘러보았다.

현장을 둘러본 의원들은 21세기형 글로벌 미술관 건립의 전환점이 되어줄 미술관 본관 리노베이션의 차질없는 이행과 안전 관리 철저를 당부했고, 리노베이션 대응 뿐만 아니라 재개관 준비를 위한 기획전시 구상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미술관 리노베이션 공사 기간 소장자원 손상 방지를 위한 이전, 보관 등 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재개관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시립미술관의 이미지 브랜드화 및 정체성 확보에 신경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부산에 거주하는 외국인에 대한 생활정보 및 지역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영어방송 청취 기회를 제공하는 부산글로벌도시재단 내 영어방송본부를 방문했다.

기관 관계자로부터 글로벌 방송 역량을 강화하고 영어 플랫폼을 구축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세부 운영내용과 주요성과를 보고받았으며, 주조정실, 스튜디오, 편집실 등 방송 제작시설을 둘러보았다.

송상조 행정문화위원장은, “우리 위원회는 21세기형 글로벌 미술관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시립미술관의 리노베이션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글로벌 방송 역량 강화 및 영어 플랫폼 구축에도 관심을 기울여 영어하기 편한 도시 부산 조성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