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포항시의회,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완료

의회운영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로 원구성 마무리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6:13]

포항시의회,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완료

의회운영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로 원구성 마무리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07/24 [16:13]

▲ 포항시의회,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완료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포항시의회는 24일 제317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의회는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 후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위원회 구성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은 상임위원직과 겸직으로 김상일, 김종익, 김하영, 양윤제, 이다영, 조영원, 함정호, 황찬규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김종익 의원이다.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은 김민정, 김영헌, 김종익, 박희정, 정원석, 조민성, 최광열, 함정호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정원석 의원이다.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은 김만호, 김상민, 김상일, 배상신, 백강훈, 이상범, 임주희, 조영원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임주희 의원이다.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은 김성조, 박칠용, 안병국, 이다영, 이재진, 전주형, 최해곤, 황찬규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최해곤 의원이다.

건설도시위원회 위원은 김상백, 김은주, 김철수, 김하영, 김형철, 방진길, 백인규, 양윤제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김철수 의원이다.

원 구성 완료 후 이어진 출범식에서 김일만 의장은 “항상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방안과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제시할 수 있는 선도적 의회를 구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포항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며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33명의 의원 모두가 청렴함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맡은바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