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식약처, ‘2024년 표준품 종합안내서’ 발간

표준품 목록과 개선된 분양시스템 절차, 간소화된 구비서류 등 변경 사항 안내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09:48]

식약처, ‘2024년 표준품 종합안내서’ 발간

표준품 목록과 개선된 분양시스템 절차, 간소화된 구비서류 등 변경 사항 안내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30 [09:48]

▲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제품 개발과 품질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험·검사 시 기준으로 사용되는 표준품의 목록과 분양 절차 등을 안내하는 ‘2024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준품 종합안내서’를 7월 30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이번에 새롭게 마련한 32개 표준품을 포함한 의료제품 표준품 목록 ▲분양신청 방법 ▲마약류 표준품 신청자료 요건 ▲분양 표준품 취급 요령 등이다.

특히 이번 종합안내서에서는 표준품 분양신청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선한 분양시스템 절차와 간소화된 구비서류 등 변경 사항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참고로 식약처는 지난 2023년 표준품 분양 수수료 전자결제 방식을 도입하고 분양신청서와 인수증을 전자화하는 등 표준품 분양시스템을 고도화했고, 올해 8월 1일부터는 마약류 표준품 신청 서류를 간소화하여 민원 신청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요조사를 통해 현장과 소통하며 업계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품질의 표준품을 확보‧제공하여 의료제품 개발과 품질관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