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구 중구, 검진받고 건강한 시장만들기 업무협약(MOU) 체결

8일 번개시장 활성화 통합상인회와 ‘검진받고 건강한 시장만들기’ 협약 체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4:54]

대구 중구, 검진받고 건강한 시장만들기 업무협약(MOU) 체결

8일 번개시장 활성화 통합상인회와 ‘검진받고 건강한 시장만들기’ 협약 체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08 [14:54]

▲ 대구 중구, 검진받고 건강한 시장만들기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대구 중구는 8일 번개시장(태평로 177-1)에서 번개시장 활성화통합상인회와 검진받고 건강한 시장 만들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중구청과 번개시장 활성화 상인회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 검진을 잘 받지 못하는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국가암검진과 일반건강검진(의료급여수급권자)에 대한 인식 개선과 수검 독려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에는 ▲국가암·건강검진 홍보 캠페인 실시 ▲국가건강검진기관 안내문 제공 및 시장 내 비치, 부착 ▲국가건강검진 기관 예약 관련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국가에서 실시하는 국가암검진이나 일반건강검진은 건강한 생활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상인과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에게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검진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6대 암(위, 유방, 대장, 간, 자궁경부, 폐암)에 대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중구보건소 진료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