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거창군 거창읍주민자치회, 8월 정기회의 개최

지방소멸 위기 대응,저출산·고령화 극복과 미래 대응력 강화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1:43]

거창군 거창읍주민자치회, 8월 정기회의 개최

지방소멸 위기 대응,저출산·고령화 극복과 미래 대응력 강화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08/19 [11:43]

▲ 거창군 거창읍주민자치회, 8월 정기회의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거창군 거창읍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7회 주민서비스의 날 개최 △찾아가는 행복한 밥상 사업 추진 등 읍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위원들은 저출산 및 고령화로 인한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주민자치회가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민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교육을 위원분들과 인구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볼 수 있었다”라며 “제7회 주민서비스의 날과 찾아가는 행복한 밥상 사업을 통해 많은 읍민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류현복 거창읍장은 “거창읍주민자치회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서고 계신다”라며 “이에 대한 노력에 발맞추어 행정에서도 읍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주민자치회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