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청소년이 행복한 함안군’ 함안군,‘2024년 청소년한마음 축제’성황리 개최

‘동아리 경연대회, 진로박람회 등 운영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8:12]

청소년이 행복한 함안군’ 함안군,‘2024년 청소년한마음 축제’성황리 개최

‘동아리 경연대회, 진로박람회 등 운영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30 [18:12]

▲ 청소년이 행복한 함안군’ 함안군,‘2024년 청소년한마음 축제’성황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2024년 함안군 청소년 한마음 축제’가 30일 함안체육관에서 함안군수,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경남도의원, 함안교육장, 관내 중·고등학교장, 기관·단체장 등과 관내 8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안군이 주최하고 함안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청소년한마음 축제는 청소년들의 밝고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재능과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스트댄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 개최를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에 이어 본 행사인 동아리 경연대회와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동아리 경연대회는 지난 2일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총 8개의 팀이 출전해 끼와 열정을 뽐냈으며 이 중 상위 4개팀 및 이(e)-스포츠 대회 우승팀이 상을 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함안교육지원청, 함안경찰서·소방서, 청소년수련관·상담센터와 마산대학교 등 각종 기관·단체가 참여한 진로박람회 부스가 동시에 운영됐다.

청소년들은 현직 경찰관·소방관에게 평소 직업과 관련해 궁금했던 부분을 직접 질문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유튜버, 반려동물관리사 등 최근 청소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직업에 대한 체험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호응을 얻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우리 함안군 청소년들이 해보고 싶은 것, 배우고 싶은 것들을 마음껏 체험하여, 다양한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