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청도군 산서지역 주민들의 건강 사랑방 역할 톡톡히

건강증진형 풍각보건지소 성황리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1:00]

청도군 산서지역 주민들의 건강 사랑방 역할 톡톡히

건강증진형 풍각보건지소 성황리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02 [11:00]

▲ 건강증진형 풍각보건지소 성황리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청도군은 지난해 6월 풍각면 일원에 지상 3층, 연면적 673㎡ 규모의 건강증진형 풍각보건지소를 신축 및 개소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 만성질환 관리 등 예방 중심의 포괄적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증진형 풍각보건지소는 일반진료실, 한방진료실, 농업인재활센터, 주민참여실, 만성질환관리실, 재활프로그램실, 회의실 등을 갖추어 산서지역 의료 서비스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간섭파 치료기, 적외선 치료기, 수압마사지기 등 전문 장비를 갖춘 물리치료실과 체성분 분석기와 다양한 운동기구가 비치된 건강증진실을 갖추고 있어 근골격계 질환 및 만성 퇴행성 질환자들의 통증 개선을 위한 농촌지역 주민들의 건강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풍각보건지소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지역 수요 및 여건을 반영하여 청도군보건소 8개 팀의 의료 전문인력 지원으로 통합건강증진사업 13개 사업 및 만성질환 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로부터 많은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 체지방 측정을 통한 개인별 건강상태 확인과 맞춤형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주기적인 건강 모니터링과 고위험군의 전문의 진료 연계 서비스 제공으로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질병 조기 발견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원스톱 건강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주민특화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주민들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보살피는 건강증진형 풍각보건지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