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지영 인천서구의원, 실질적인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한 간담회 참여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9/03 [16:00]

서지영 인천서구의원, 실질적인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한 간담회 참여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9/03 [16:00]

▲ 서지영 인천서구의원, 실질적인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한 간담회 참여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인천 서구의회 환경경제안전위원회 서지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가정1~3동, 신현원창동)이 지난 28일 청년센터 서구 1939에서 열린 ‘청년 두더지 프로젝트 - 서구의회 간담회’에서 관내 청년들과 정책 제안 및 결정 과정에서의 실무적인 경험을 나누었다.

‘청년 두더지 프로젝트’는 직접 청년 정책을 발굴할 정책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하는 프로젝트로, 서구 관내 청년들이 모여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과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가정역 부근에 위치한 청년지원센터인 청년센터 서구 1939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 서구의회를 대표하여 초청받은 서 위원장은 조례 제정 및 개정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과 심의 기준을 설명하고, 정책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데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본인의 의정 활동 경험을 예로 들며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현재의 청년 정책 및 활동의 한계에 공감하며 이를 타파하는 방안을 청년들과 함께 모색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서지영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처럼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더 필요하다’면서, ‘청년분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담당 부서와 힘을 모으고 있으니 청년분들도 더 많은 의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