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의회 문복위, 인천시 체육회・장애인체육회 현장 방문

현안 사항 점검과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 활동을 수행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3:46]

인천시의회 문복위, 인천시 체육회・장애인체육회 현장 방문

현안 사항 점검과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 활동을 수행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9/06 [13:46]

▲ 인천시의회 문복위, 인천시 체육회・장애인체육회 현장 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최근 인천시체육회와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에 대한 현안 사항 점검과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 활동을 수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현장 활동에는 유경희(민·부평2) 위원장을 비롯해 장성숙(민·비례) 부위원장, 이선옥(국·남동2)·박판순(국・비례) 의원 등 문복위 소속 위원들이 참석해 인천시체육회・인천시장애인체육회의 업무 추진 상황과 현장 실무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합리적인 해결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위원들은 문학경기장 훈련시설을 돌아보면서 주요 훈련시설을 점검했고, 파리올림픽 유도 동메달을 획득한 정예린 선수 등 훈련 중인 선수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인천시체육회에서는 시설 노후화로 인한 잦은 민원 발생에 따른 체육시설별 개선 필요 사항(문학박태환수영장, 열우물경기장)에 대해 의견을 나눴고, 체육 육성 사업 등 내년 예산 확보를 위한 체육회와 시의회 간 노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인천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출전과 인천반다비체육센터 개관식(올 10월 중순) 소식을 전했다.

유경희 위원장은 “정책과 제도가 탁상공론이 되지 않도록 직접 발로 뛰면서 현장과 더 많이 소통하고, 수렴된 의견들을 꼼꼼히 검토해서 인천시 체육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