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상남도의회 이시영 도의원,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영남권 부위원장 선출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4:54]

경상남도의회 이시영 도의원,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영남권 부위원장 선출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09/09 [14:54]

▲ 경상남도의회 이시영 도의원,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영남권 부위원장 선출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이시영(국민의힘, 김해7) 의원은 지난 9월 6일 부산항국제전시터미널에서 열린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에 참석해 영남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제2기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위촉식이 이날 개최되었다.

위촉식에서 위원들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임원진 선출, 향후 일정 및 운영 계획 등을 논의하면서 본격적인 특위 활동을 시작했다.

위원장으로는 제주특별자치도 김황국 의원이 선출되었으며, 권역별 부위원장으로 수도권 홍원길 의원(경기도의회), 충청권 안경자 의원(대전광역시의회), 호남 · 제주권 최무경 의원(전라남도의회), 영남권 이시영 의원(경상남도의회)이 위촉되었다.

이후 간담회에서는 각 시도의회 일정에 맞추어 공항 소음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과 교류활동을 계획하고, 2025년 예산 반영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영남권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시영 의원은 ‘공항 소음 피해지역 광역의원들이 모여 광역협의체 차원에서 공항소음으로 피해받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참석해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다면서. 전국 권역별 위원들이 현안을 함께 공유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데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차기 정기회의는 12월에 경상남도의회에서 개최하며, 차차기 회의는 대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