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도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에 분야별 민간전문가 7명 위촉

의원 행동강령 준수여부 등 자문으로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상 정립 기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0:41]

제주도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에 분야별 민간전문가 7명 위촉

의원 행동강령 준수여부 등 자문으로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상 정립 기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10 [10:41]

▲ 제주도의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10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행동강령'조례에 근거하여 구성됐으며, 조례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의 접수 및 조사, 의원에 대한 행동강령의 교육 및 상담에 관한 사항, 조례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에 대한 사항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도의회는 법조계, 학계, 언론계, 시민단체 등 공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민간전문가 7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촉된 위원은 이정언 법률사무소 제주드림 변호사, 김정희 제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김대영 제주일보 편집이사, 이양신 제주여민회 고문, 이영웅 제주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부봉하 제주특별자치도의정회 회장, 임병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옴부즈맨이다.

이들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은 앞으로 3년동안 행동강령 분야 자문으로 의회 청렴도 강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상봉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청렴한 의정활동을 돕는 소중한 자문과 지침으로 도의회의 청렴성을 높이는데 기여해 달라”며“우리 의회도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통해 도민들의 신뢰를 받고, 공정한 사회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