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세종시의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개최

자율방범대원 전문성 강화 및 활성화 방안 모색

천호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6:29]

세종시의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개최

자율방범대원 전문성 강화 및 활성화 방안 모색
천호영 기자 | 입력 : 2024/09/12 [16:29]

▲ 세종시의회,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4차 간담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천호영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11일, 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제4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율방범대의 체계적인 관리와 경찰과의 치안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관계기관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다.

간담회에는 이현정 대표의원과 유인호, 김충식, 김동빈 의원을 비롯한 5명의 회원과 자치경찰위원회, 자율방범연합회 등이 참여했으며, 참석자들은 우리 지역의 자율방범대 활동 상황과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공유하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자율방범대의 관리 시스템 개선 방안과 경찰과의 우범 지역 합동순찰 및 안심 귀갓길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민관 협력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다.

더불어 대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다양화, 자율방범대 활동에 대한 홍보 및 인센티브 제공 등 젊은 층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안들도 제시됐다.

이현정 대표의원은 “애향심과 사명감으로 지역사회의 질서확립과 범죄예방에 헌신해 주신 우리시 자율방범연합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논의된 사안들은 향후 세종시 자율방범대 여건 개선과 새로운 모델 구축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현재 추진 중인 연구용역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모임은 오는 26일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치안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