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1 한 명의 생명도 0 자살 없이 9 구하자 사천시, 생활밀착형 자살예방사업 사천소방서와 함께 뛴다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16:16]

1 한 명의 생명도 0 자살 없이 9 구하자 사천시, 생활밀착형 자살예방사업 사천소방서와 함께 뛴다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9/19 [16:16]

▲ 1 한 명의 생명도 0 자살 없이 9 구하자 사천시, 생활밀착형 자살예방사업 사천소방서와 함께 뛴다


[한국산업안전뉴스=김기재 기자] 사천시는 정신건강과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생활밀착형 자살예방사업을 사천소방서와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살사고 우려가 높은 지역과 장소를 우선으로 선정해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백구) 홍보와 생활밀착형 마음건강 자가검진 안내판 설치를 통해 자살 위험에 놓인 지역주민들이 손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보건소와 사천소방서는 사천대교 입구 및 공공화장실 등에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백구)를 홍보하는 안내판 설치를 시작으로 지역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 편의시설 및 근린공원 등에 홍보안내판을 부착할 예정이다.

안내판에는 우울, 자살 위험도 등 마음건강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QR코드가 삽입돼 있어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하고 필요시 109(자살예방 상담전화)로 통해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안내자 역할을 하게 된다.

정희숙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이 자살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고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중요한 지원체계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재수 소방서장은 “긴급구조 활동뿐만 아니라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서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