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강원 폐광지역이 게임 속으로! ‘신비로운 강원투어’ 정선편 성황리에 종료

강원관광재단, 신비아파트 게임 통해 가족 대상 관광객 유치에 앞장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0:15]

강원 폐광지역이 게임 속으로! ‘신비로운 강원투어’ 정선편 성황리에 종료

강원관광재단, 신비아파트 게임 통해 가족 대상 관광객 유치에 앞장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23 [10:15]

▲ 강원도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강원관광재단은 지난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정선 화암동굴과 가리왕산케이블카에서 개최한 ‘신비로운 강원투어 - 정선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재단에서는 씨제이이엔엠과 함께 이번 ‘신비로운 강원투어’를 기획하면서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게임과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신비로운 강원투어-정선편은 씨제이이엔엠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의 지식 재산(IP)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와 연계한 상품이다.

신비아파트는 국내 최초 호러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2016년 티브이(TV)시리즈를 시작으로 극장판, 뮤지컬, 완구, 게임, 영화에 이르기까지 큰 사랑을 받아 왔으며, 특히 티브이(TV) 시리즈는 투니버스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신비로운 강원투어 – 정선편’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고스트의 흔적을 따라 ‘화암동굴’, ‘가리왕산 케이블카’의 주요 게임인증 지점을 다니며 ‘강원의 숨겨진 보물’을 지키는 미션과 정선에서 사용한 소비 및 숙박 영수증 인증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지난 21일에는 가리왕산 케이블카에서 선착순 500명을 모집해 특별 게스트 유튜버 ‘뚜아뚜지’(구독자 145만 명)와 함께 하는 팬미팅 행사도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비로운 강원투어’는 앞으로 삼척 해상케이블카와 이사부 독도기념관, 태백 통리탄탄파크와 365세이프타운, 영월 강원탄광문화촌과 영월관광센터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며, 토요일마다 특별 무대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신비로운 강원투어’의 참가와 신청 방법 안내는 해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성현 재단 대표이사는 “온 가족이 설레는 특별한 여행인 ‘신비로운 강원투어’를 통해 행복한 가을 여행을 시작하기를 바란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숨겨진 관광지를 365일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는 특별한 강원 여행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