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성주군, 재가 의료급여 사업 업무 협약 체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01 [10:25]

성주군, 재가 의료급여 사업 업무 협약 체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01 [10:25]

▲ 성주군, 재가 의료급여 사업 업무 협약 체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성주군은 재가 의료급여 사업 추진을 위해 9월 19일에서 9월 30일에 걸쳐 의료·돌봄 등 7개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기관은 성주무강병원, 성주효요양병원, 덕산의원, 성주군주간보호센터연합회, 성주군재가요양센터연합회, 파티마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성주지역자활센터로 성주군에서는 대상자 발굴 및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하여 각 기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각 기관의 역할 설명에 이어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했으며 대상자 선정 이후에는 대상자의 개별 특성과 상황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재가의료급여사업은 2019년부터 일부 지자체에서 시범 사업을 거쳐 2024년 7월, 전국 확대 시행된 사업으로 장기간 입원 후 입원 치료의 필요도가 낮아 퇴원한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서비스 제공, 신체수발, 가사지원 등의 돌봄 서비스 제공, 식이조절 및 거동여부에 따른 치료식 제공, 병원 진료시 이동서비스 제공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원활한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난희 주민복지과장은 “의료급여 수급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재가의료급여사업을 위해 함께 해주신 각 기관에 감사드리며 사업의 조기 정착을 위해 행정기관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에서는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지난 8월 의료ㆍ돌봄 등 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학습 동아리를 마련해 소통하는 등 민관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