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일본 조요시의회, 자매도시 경산시의회 방문

교류 활성화 및 양 도시 의회 간 공동 발전 방안 모색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09:37]

일본 조요시의회, 자매도시 경산시의회 방문

교류 활성화 및 양 도시 의회 간 공동 발전 방안 모색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10/11 [09:37]

▲ 일본 조요시의회, 자매도시 경산시의회 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경산시 자매도시인 일본 조요시의회(의장 코마츠바라 카즈야) 의원 일행이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경산시의회를 방문한다.

방문 첫날(10월 10일)에는 의장실에서 열린 의회 환영식에서 조요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7명의 의원 일행을 맞이하고 기념품을 교환했으며, 본회의장, 상임위 회의실 등 경산시의회 시설을 함께 둘러보며 양 의회 간 우의를 다졌다.

둘째 날(10월 11일)에는 의원 협력 증진 간담회를 개최하여 경산시의회 의원 전원과 조요시의회 의원들 간의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의회 활성화 및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후 경산박물관, 동의한방촌, 영남대 박물관, 청년지식놀이터 등 관내 시설을 함께 견학하며 경산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양 도시 간 공동 발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마지막 날(10월 12일)에는 경산시의회 의원 전원과 조요시의회 의원들이 함께 제29회 경산시민의 날 기념 시민체육대회를 참관할 예정이며, 특히 조요시의회 의장은 단축마라톤 대회에 직접 참가하여 양 의회 간 우호를 더욱 돈독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문길 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경산시의회를 찾아주신 조요시의회 의장님과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경산시의회와 조요시의회는 1991년 자매결연 이후 33년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해왔다. 앞으로도 양 도시가 함께 성장하고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협력관계를 계속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