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공동주택 내 전기차 안전 확보 관련 입주자 대표회의 간담회 개최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0:42]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공동주택 내 전기차 안전 확보 관련 입주자 대표회의 간담회 개최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10/14 [10:42]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 중구의회 입주민 대표회의 간담회


인천 중구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2시 중구 제2청에서 공동주택 내 전기차 안전 확보를 위한 ‘입주자 대표회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구의회 이종호 의장, 정동준 부의장 등 중구 의회 의원들과 관내 아파트 관리 주체,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중구의회가 주최한 이번 간담회는, 인천 서구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를 포함해 최근 늘어나는 전기차 화재에 대해 공동주택 관리주체로 하여금 경각심을 갖게 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는 인천소방본부 예방안전과의 ‘공동주택 내 전기차 안전 확보 방안’에 대한 강의와 함께 의견청취 순서로 진행됐으며, 실질적으로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관리소장 및 입주자 대표회의로부터 공동주택 내 전기차 안전 확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수렴됐다.

이날 이종호 의장은 “최근 전기차 화재 관련 대응 및 예방의 중요성이 제고되는 만큼,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공동주택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며 “중구의회 또한 구민들의 안전한 전기차 이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안전과 환경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