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도구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체험터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6:25]

영도구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체험터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7 [16:25]

▲ 영도구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체험터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도구 보건소는 지역주민과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영선1동 제10회 행복영선 한마음 큰 잔치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건강체험터를 운영했으며, 행사에 참여하신 200여명에게 건강증진의 기회를 제공했다.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건강체험터란 보건소와 지리적 접근성이 낮고 거동이 불편한 지역주민들에게 보건소의 전문인력들이 직접 찾아가 건강상담과 건강정보 안내 및 건강체험의 기회를 마련하여 건강 형평성 제고를 다지고 건강관리 능력의 향상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찾아가는 건강체험터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치매예방관리 외에 구강보건사업, 영양사업, 마을건강센터 사업, 금연클리닉, 음주폐해예방관리, 헌혈·장기기증, 1530건강걷기, 국가암 검진 사업, 정신건강증진사업, 아토피·천식 등 보건소사업 여러 분야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상태 확인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체험터를 통해 보건소와 접근성이 떨어지는 영선동 및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문화 확산 및 건강관리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취약지역의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영도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건강체험터는 앞으로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및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향상을 위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