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산시 2024년 아토피 예방관리 인형극 "토피왕자 구출작전" 공연 개최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을 유쾌하게 알려드려요!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7:31]

경산시 2024년 아토피 예방관리 인형극 "토피왕자 구출작전" 공연 개최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을 유쾌하게 알려드려요!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25 [17:31]

▲ 경산시 2024년 아토피 예방관리 인형극 "토피왕자 구출작전" 공연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경산시는 25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별마당 인형극단을 초청해 아토피·천식 안심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관리 인형극 ‘토피왕자 구출작전’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알레르기 질환의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형극은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50분씩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배우고 스스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경산시는 현재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41개소를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환경오염, 서구화된 식습관, 생활환경 변화 등으로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의 알레르기 질환 예방을 목적으로 2016년부터 운영 중인 보건교육 지원 사업이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이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 방법을 배우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