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해병대 군장병 대상‘청년고민상담소’운영

청년기 정신건강 문제 예방, 정신건강 인식 개선으로 청년 자살 예방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27 [12:03]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해병대 군장병 대상‘청년고민상담소’운영

청년기 정신건강 문제 예방, 정신건강 인식 개선으로 청년 자살 예방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27 [12:03]

▲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해병대 제1사단 3여단에서 군장병 2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 자살예방을 위한 ‘청년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해병대 제1사단 3여단에서 군장병 2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 자살예방을 위한 ‘청년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청년고민상담소’란 청년기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자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청년들의 정신건강증진과 자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운영된 청년고민상담소는 ▲홍보관 ▲정신건강 체험관 ▲고민상담관 ▲스트레스 해소관 다양한 정신건강 콘텐츠관으로 운영됐으며 다가오는 12월에는 해병대 공병대대에서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고민상담소에서는 스스로를 응원하는 문구와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찍기, 딱밤펀치머신 등 다양한 활동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정신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가진 군장병들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등 정보를 전달하며 정신건강 조기 예방에 힘썼다.

김정임 남·북구보건소장은 “청년고민상담소에서 많은 청년들이 스트레스도 풀고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으로 청년들의 자살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