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제3회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찾아 축하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10/27 [14:49]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제3회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찾아 축하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10/27 [14:49]

▲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 제3회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찾아 축하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정해권 의장(국·연수1) 의장은 지난 26일 문남어린이공원에서 펼쳐진 연수구 거주 고려인들과 연수1단지 주민들이 함께한 ‘연수구민과 고려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축제’ 행사장을 찾아 고려인들과 연수1단지 주민들과 함께 어울렸다.

연수1단지 상가번영회와 고려인이 함께 하는 어울림 축제는 중앙아시아의 음식과 문화를 체험하고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연수구민과 함께 소통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으며 어려운 지역경제를 극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연수구 상가번영회가 주관한 지역행사이다.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이 거주하는 연수1동 함박마을의 경우 지역 주민들과 갈등이 심해져 상생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내국인과 고려인 상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골목상가축제를 통해 양측이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로 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정해권 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려인들과 연수구 주민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도시 인천에서 다양한 문화가 융합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고려인을 비롯한 다문화가족과 함께 인천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