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당진시, 대학생 마음 건강 증진 홍보‧캠페인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05:38]

당진시, 대학생 마음 건강 증진 홍보‧캠페인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30 [05:38]

▲ 대학생 마음 건강 증진 홍보‧캠페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당진시보건소는 29일 세한대학교에서 ‘10월 정신건강의 달’을 기념해 재학생과 교직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청년 마음 건강 증진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마음 건강증진과 자살 예방 인식 개선을 위해 △마음 건강 검진(우울 선별 검사, 스트레스 지수 측정) △정신건강 체험(환청, 알코올 중독) △나에게 쓰는 응원 편지 △청년 응원 메시지를 담은 커피차 △마음 사진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는 최근 청년 청년층의 정신건강 문제가 주요 사회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캠페인이 청년들의 스트레스,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마음건강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청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정신질환 및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울 또는 심리적인 어려움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는 경우에는 당진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