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울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오세훈 서울시장과 정근식 교육감 상견례 자리에 함께해

29일 정근식 교육감의 제안으로 서울시장과 교육감 상견례 자리 참석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09:55]

서울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오세훈 서울시장과 정근식 교육감 상견례 자리에 함께해

29일 정근식 교육감의 제안으로 서울시장과 교육감 상견례 자리 참석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30 [09:55]

▲ 정근식 교육감 상견례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국민의힘, 서초구 제1선거구)은 29일 오후 3시 정근식 서울시 신임 교육감이 서울시청을 찾아 오세훈 서울시장과 상견례 하는 자리에 함께했다.

이 날 교육감 보궐 선거 후 처음으로 만난 오세훈 서울시장과 정근식 교육감은 상호 인사와 함께 서울시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했고, 박상혁 위원장은 서울시와 교육청의 협력을 위한 가교 역할을 다짐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박상혁 교육위원장은 “서울교육과 관련해 시장과 교육감의 구상과 정책이 교육의 주체인 아이들의 관점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력하고 대안을 찾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박 위원장이 상견례에 참여한 것은 정근식 교육감의 제안에 따른 것으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의 참석으로 서울시와 교육청 양 자가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

박 위원장은 앞으로도 서울시청과 서울시교육청, 그리고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서울교육의 방향과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