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문화도시 영월, 2024 영월 문화충전 페스타 주민강평회 개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사 발전 방안 논의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1:18]

문화도시 영월, 2024 영월 문화충전 페스타 주민강평회 개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사 발전 방안 논의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1/07 [11:18]

▲ 문화도시 영월, 2024 영월 문화충전 페스타 주민강평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영월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헌)은 영월의 문화도시 조성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4 영월문화충전페스타’ 주민강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월문화충전페스타는 2024년 한 해 동안 영월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주도해 온 주민들이 주축이 되어 그동안 만들어 온 문화적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진행됐다.

이번 강평회는 행사 종료 이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의견청취 창구를 확대하고 평가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행사 관계자를 포함하여 ‘주민주도 성과공유 포럼’ , ‘문화충전 체험 프로그램’ , ‘글로컬 인재 양성과정(어린이 영어뮤지컬) 공연’ , ‘스탬프투어’ 등 프로그램 운영자와 참여자들이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강평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영월의 정체성을 담아낸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 돋보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되어 지역사회와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 김경희 센터장은 “이번 강평회를 통해 향후 행사 개선 방향을 논의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영월문화충전페스타가 지역사회에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