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시의회 인천식품진흥정책연구회, 인천 식품 산업 발전 방안 모색

푸드테크를 통한 인천식품산업의 발전 및 적용방안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2:19]

인천시의회 인천식품진흥정책연구회, 인천 식품 산업 발전 방안 모색

푸드테크를 통한 인천식품산업의 발전 및 적용방안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11/07 [12:19]

▲ 푸드테크를 통한 인천식품산업의 발전 및 적용방안 용역 최종 보고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승헌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인천식품진흥정책연구회(대표의원 박판순)’는 최근 박판순(국·비례) 대표의원을 비롯해 박창호(국·비례) 의원, 식품 관련 협회장, 전문가,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테크를 통한 인천식품산업의 발전 및 적용방안 용역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인천식품진흥정책연구회는 인천시 식품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연구과제를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푸드테크를 통한 인천식품산업의 발전 및 적용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고, 세부내용으로는‘푸드테크 10대 핵심기술 분야 및 기술개발 방향’ 소개, 글로벌 식품 산업 트랜드에 맞춘 식품 산업 육성·지원 방안, 앞으로 인천시의 방향에 대한 발표와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박판순 의원은 “정부의 정책 방향에 발맞춰 인천시도 실질적인 지원정책과 함께 앞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연구를 함께 해주신 인천식품진흥정책위원회 위원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후에도 식품 관련 단체의 현장 애로사항을 수렴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등 인천 식품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