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시의회, 의장협의회 호우피해 재난구호금 전달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재난구호금 300만원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

천호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1:38]

대전시의회, 의장협의회 호우피해 재난구호금 전달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재난구호금 300만원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
천호영 기자 | 입력 : 2024/11/07 [11:38]

▲ 사랑의 열매 재해구호금 전달식


[한국산업안전뉴스=천호영 기자] 대전시의회는 지난 7월 기성동 지역 등에서 발생한 호우피해민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지원받은 재난구호금 300만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7일 열린 호우피해 재난구호금 기탁식에는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대전시의회는 올해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생활안정과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해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로부터 재난구호금을 신청해 300만원을 지원받았다.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는 재난구호금 지원기준에 따라 전국에서 발생하는 재난사고에 대해 재난구호금을 지원하며, 피해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있다.

대전시의회는 지원받은 재난구호금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호우 피해가 발생한 기성동 지역 등의 피해복구 지원에 사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조원휘 의장은 "호우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대전시의회는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주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