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사랑의 난방유 지원’ 실시

모두 따뜻한 겨울 되세요!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07:12]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사랑의 난방유 지원’ 실시

모두 따뜻한 겨울 되세요!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4 [07:12]

▲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사랑의 난방유 지원’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12일 관내 에너지 사각지대 8가구를 발굴해 ‘동절기 사랑의 난방유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동절기 사랑의 난방유 지원’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에너지 사각지대 가구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한 가구당 25만 원씩 8가구에 200만 원 상당의 가정용 난방유를 지원해, 한파 취약가구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고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본 사업은 기존 에너지바우처 수급자는 제외되며, 사정이 어렵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에너지 사각지대 가구를 본격적인 한파가 오기 전 선제적으로 발굴해 추진됐다.

오종범 위원장은 “추운 겨울이 더욱 힘든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달하고 싶어 난방유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해 난방유 지원사업을 추진하는데 힘써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다가오는 겨울을 평화동 주민들이 더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