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금산군, 2024년 제3차 금산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올해 복지 정책 활동‧계획 이행 검토 및 내년 계획 심의 등 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0:26]

금산군, 2024년 제3차 금산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올해 복지 정책 활동‧계획 이행 검토 및 내년 계획 심의 등 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4 [10:26]

▲ 2024년 제3차 금산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금산군은 지난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3차 금산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복지 정책 활동과 계획 이행 내용을 검토했으며 내년 계획을 심의하고 추진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산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군민의 복지 향상을 목표로 민관이 협력해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협의 기구로 매년 정기 회의를 통해 지역 복지 현안을 점검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공동위원장으로 운영되는 대표협의체는 당연직인 박범인 금산군수와 김호택 민간위원장이 지역사회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김호택 민간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해 동안 추진한 성과와 보완 사항을 점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의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더욱 실효성 있는 계획과 사업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지역 내 복지 자원과 서비스를 연계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늘 소중한 제안과 의견을 통해 금산군 복지서비스가 더욱 촘촘하게 다듬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