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성구의회 김소은 의원, 면역 취약계층 감염병 대응 강화 방안 제시

임창수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4:50]

수성구의회 김소은 의원, 면역 취약계층 감염병 대응 강화 방안 제시

임창수 기자 | 입력 : 2024/11/15 [14:50]

▲ 수성구의회 김소은 의원, 면역 취약계층 감염병 대응 강화 방안 제시


[한국산업안전뉴스=임창수 기자] 대구 수성구의회 김소은 의원은 제268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면역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감염병 예방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어린이와 어르신은 면역력이 약해 감염병에 취약하다"며, "이들을 보호하는 것이 수성구민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네 가지 주요 방안을 제안했다.

첫째,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서울 서초구의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인형극’ 사례를 소개하며, 수성구에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어린이와 노인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둘째, "어린이집과 노인복지시설에 공기살균기와 같은 방역 제품을 지원하는 방안"이다.

김 의원은 타 지자체에서 공기살균기를 지원하여 감염병 예방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둔 사례를 소개하며, 수성구에도 이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더불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정보 공유와 경보 발령을 통해 지역사회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조기 경보 시스템 구축과 취약계층 대상 건강 상담 및 맞춤형 진료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방안을 함께 제안했다.

김소은 의원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이 모든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는 길이고, 이러한 노력이 건강하고 안전한 수성구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덧붙이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