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하동군 제8회 장애인 가족 “희망 나눔 한마당” 성황리 개최

사)경남장애인부모연대 하동군지회 주최…장애인 자립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0:26]

하동군 제8회 장애인 가족 “희망 나눔 한마당” 성황리 개최

사)경남장애인부모연대 하동군지회 주최…장애인 자립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8 [10:26]

▲ 제8회 장애인 가족 “희망 나눔 한마당” 성황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하동군지회가 지난 15일, 하동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 가족 희망 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가족, 장애인시설 관계자, 군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 가족들은 이번 행사에서 지난 1년간 갈고닦은 예술 활동(음악·미술·댄스 등)을 선보였다.

이는 ‘장애인권리중심공공일자리 공모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자립, 자활, 정서적 안정 등을 목표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받아 이뤄진 것이다.

이외에도 ‘제8회 우리들의 블루스 꽃가람’ 전시회가 열려 복지사업 홍보와 함께 행사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강성위 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성취감, 자신감을 높이고 세상과 소통하며 사회에 한발 다가설 수 있었다. 장애인식 개선의 장이 된 것 같아 뜻깊고 소중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하동군지회는 4천 2백여 명의 장애인 및 가족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에 앞장서는 단체로, 매년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추진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