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함양군보건소,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치매예방 및 건강생활실천 교육

함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670여 명 대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1:33]

함양군보건소,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치매예방 및 건강생활실천 교육

함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670여 명 대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1 [11:33]

▲ 함양군보건소,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치매예방 및 건강생활실천 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함양군보건소는 11월 20일 고운체육관에서 함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67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 낙상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치매예방과 함께 겨울철에 어르신들이 겪을 수 있는 낙상의 위험을 예방하고, 뇌졸중, 심근경색 전조증상, 건강한 식습관, 운동 등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겨울철에는 미끄러운 길이나 추운 날씨로 인한 낙상 사고가 증가하는 만큼, 낙상 예방에 초점을 맞춤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겨울철 낙상의 위험성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걷기 자세, 미끄럼 방지 운동 등을 소개하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일상적인 실천 방법에 안내했다.

또한 치매예방을 위한 뇌 건강 관리와 인지 훈련, 사회적 교류의 중요성 등을 강조하며, 참여자들이 치매예방을 위한 실천적인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참여자는 “동절기 낙상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예방 방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치매예방에 관한 정보도 알게 되어 일상에 바로 적용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 일자리 참여자들이 동절기 낙상 사고 예방,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심뇌혈관질환 관리 및 치매 예방관리 등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